[인생은 아름다워] 영화 소개, 정보, 관객수, OTT 정보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2022년 9월 28일 개봉한 한국의 뮤지컬 영화다. 2020년 12월에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개봉이 미뤄져 2022년에 개봉하였다. '인생은 아름다워'의 감독은 최국희 감독이다. 최국희 감독은 1976년생 한예종 출신의 감독으로 2016년 영화 '스플릿'으로 데뷔하였다. 이외에 영화 '국가부도의 날'을 연출하였다. 각본은 배세영 시나리오 작가가 맡았다. 그녀는 영화 '킹콩을 들다', '바람 바람 바람', '완벽한 타인'등의 작품에 참여했다. '인생은 아름다워'의 제작사는 더램프이고 배급사는 롯데엔터테인먼트다. '인생은 아름다워'의 러닝타임은 122분(2시간 2분)이다. 제작비는 117억 7천만원이 들었다고 하며 손익분기점은 220만 명이었다. 총 관객수 1,172,573명을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넘기지 못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12세 이상 관람가 영화로 따뜻하고 잔잔한 스토리와 익숙한 노래를 통해 감동을 안겨준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쿠팡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인생은 아름다워] 등장인물 및 배역 소개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암에 걸려 시한부 판정을 받은 '세연'과 그녀의 남편 '진봉'이 세연의 첫사랑을 찾으러 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오세연 역은 염정아 배우가 연기했다. 그녀는 1972년생 여배우로 영화 '장화, 홍련', '범죄의 재구성', '외계+인'등에 출연했다. 세연의 남편 강진봉 역은 류승룡 배우가 연기했다. 그는 1970년생 배우로 영화 '내 아내의 모든 것', '최종병기 활', '광해, 왕이 된 남자', '7번방의 선물'등에 출연했고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닭강정',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무빙'에 출연했다. 세연의 아들 강서진 역은 하현상이 연기했다. 그는 98년생 싱어송라이터로 밴드 '호피폴라'의 보컬이다. 극중 역할이 음악활동을 하고 싶어하는 아들이기 때문에 캐스팅 된 것으로 보인다. 세연의 딸 강예진 역은 2006년생 여배우 김다인이 연기했다. 그녀는 드라마 '비밀의 남자', '리갈하이' 등에 출연했다. 어린 세연 역은 1994년생 여배우 박세완이 연기했다. 그녀는 영화 '육사오(6/45)', '도굴', '빅토리' 드라마 '도깨비', '이두나!' 등에 출연했다. 세연의 첫사랑 박정우 역은 1995년생 가수 겸 배우 옹성우가 연기했다. 그는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보이그룹 '워너원(Wanna One)'으로 활동했고 이후 솔로가수와 배우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서울대작전', '20세기 소녀',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친구에서 연인이 되는 경우의 수' 등에 출연했다. 어린 세연의 친구 현정 역은 1999년생 여배우 심달기가 연기했다. 그녀는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슬기로운 의사생활', '악귀' 등에 출연했다.
[인생은 아름다워] 줄거리 및 감상평 (스포주의)
세연은 폐암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는다. 세연은 잊고 지냈던 첫 사랑 정우를 찾고 싶어한다. 세연의 남편 진봉은 별로 내키진 않았지만 세연과 함께 정우를 찾으러 간다. 처음으로 간 곳은 세연의 고향인 목포였다. 정우가 다녔던 고등학교에 가서 주소와 연락처를 물어본다. 하지만 개인정보라서 알려줄 수 없다는 답변을 듣는다. 이후 주변 사진관에서 정우의 아버지에 대한 소식을 듣게 되고 부산으로 향한다. 정우의 아버지가 일했던 조선소에 가서 정우에 대한 소식을 듣게 된다. 그 소식을 통해 정우가 청주에 있는 방송국에서 일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세연과 진봉은 청주에 있는 방송국으로 가지만 정우는 그곳에 없었다. 세연은 정우가 연출했던 프로그램과 과거의 기억을 통해 정우의 행선지를 유추한다. 세연과 진봉은 보길도로 향한다. 보길도에서 정우의 여동생을 만나게 된다. 정우는 배가 뒤집히는 사고로 인해 이미 세상을 떠난 뒤였다. 정우의 여동생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정우가 좋아했던 사람이 세연이 아닌 친구 현정이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비록 정우가 첫사랑이 아니었고 만날 수도 없었지만 세연과 진봉은 함께 전국을 여행하며 지난 날을 추억할 수 있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다소 뻔한 스토리라고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익숙한 노래가 나왔을 때 반갑게 느껴졌고 너무 무겁지 않고 따뜻하면서 밝은 분위기라서 좋았다.
'인생은 아름다워'에 나온 노래 목록: 사운드트랙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는 뮤지컬 영화이다. 뮤지컬 영화에서는 새롭게 만들어진 노래가 삽입될 때도 있지만 이미 발매된 대중적인 노래들을 사용하기도 한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후자에 해당한다. '인생은 아름다워'에는 가수 이문세와 이적 등의 노래가 사용되었다.
- 조조할인(이문세) : 1996년 발매된 곡으로 유희열이 작곡했다. 이문세와 이적이 함께 불렀다. 세연이 서울극장 앞에서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에서 나온다.
- 알 수 없는 인생(이문세) : 2006년 발매된 곡으로 윤일상이 작곡했다. 세연과 진봉이 시한부 판정을 받고 병원을 나온 이후 나온다.
- 잠도 오지 않는 밤에(이승철) : 1989년에 발매된 곡으로 박광현이 작곡했다.
- Solo예찬(이문세) : 1998년 발매된 곡으로 조규만이 작곡했다.
- 부산에 가면(최백호) : 2013년 발매된 곡으로 에코브릿지(Ecobridge)가 작곡했다.
- 아이스크림 사랑(임병수) : 1985년에 발매된 곡으로 임병수가 멕시코 노래 'Directo al corazón(루이스 미겔)'을 번안한 노래다.
- 안녕이라고 말하지마(이승철) : 1988년에 발매된 노래로 박광현이 작곡했다.
- 미인(신중현과 엽전들) : 1974년 발매된 곡으로 신중현이 작사, 작곡했다. 밴드 '신중현과 엽전들'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이다.
-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이적) : 2013년에 발매된 곡으로 이적이 작곡했다. 극 중 아들인 하현상이 불렀다.
- 이별이래(유열) : 1987년 발매된 곡으로 최종혁이 작곡했다.
- 다행이다(이적) : 2007년 발매된 곡으로 이적이 작사, 작곡하였다.
- 뜨거운 안녕(토이) : 2007년 발매된 곡으로 유희열, 김태훈이 작곡하였다.
- 애수(이문세) : 1999년 발매된 곡으로 이영훈이 작곡하였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영화 [아메리칸 셰프]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OTT 정보 (10) | 2024.09.07 |
---|---|
힐링 영화 [인턴]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OTT 정보 (3) | 2024.08.31 |
로맨스 영화 [레터스 투 줄리엣]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OTT 정보 (0) | 2024.08.23 |
로맨스 영화 [원 데이]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OTT, 성 스위딘 데이 (0) | 2024.08.20 |
영화 추천 [잠] 영화 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OTT 정보 (0) | 2024.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