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공포영화 [겟 아웃] 영화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OTT

[겟 아웃] 영화 소개, 정보, 관객수, OTT 정보, 아카데미 수상

'겟 아웃'은 2017년 5월 17일(한국 기준)에 개봉한 15세 이상 관람이 가능한 공포 영화다. 미국에서는 같은 해 2월 24일 개봉하였다. 장르는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서스펜스를 아우른다. 감독은 미국의 코미디언이자 영화감독인 조던 필(Jordan Haworth Peele)이 맡았고 각본 또한 그가 맡았다. 제작사는 블룸하우스 프로덕션, QC 엔터테인먼트, 몽키포우 프로덕션스이고 유니버설 픽쳐스, UPI코리아가 배급을 맡았다. 제작비는 450만 달러가 들었고 마케팅비는 7700만 달러가 들었다. 러닝타임은 총 104분으로 1시간 44분 정도로 2시간이 채 되지 않는다. 흥행 성적은 북미 박스오피스에서 176,040,665 달러를 기록했고 월드 박스오피스에서 255,745,157 달러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총 관객수 2,138,148명이 이 영화를 봤다. 한국에서 개봉할 계획이 없었으나 미국에서의 흥행과 SNS 등으로 입소문이 나서 국내 개봉이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겟 아웃'은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작품상, 감독상 등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각본상을 수상하였다. '겟 아웃'은 쿠팡플레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겟 아웃] 등장인물 및 배역 소개

'겟 아웃'의 주인공은 미국의 흑인 사진작가인 크리스 워싱턴이다. 89년생 영국 배우 대니얼 칼루야(Daniel Kaluuya)가 배역을 맡았다. 그는 드라마 '블랙 미러', 영화 '시카리오:암살자의 도시', '블랙 팬서' 등에 출연했다. 주인공 크리스의 여자친구인 로즈 아미티지 역으로는 88년생 미국 배우 앨리슨 윌리엄스(Allison Williams)가 맡았다. 그녀는 영화 '퍼펙션', '메간'에 출연했다. 로즈의 아버지 딘 아미티지는 브래들리 휘트포드(Bradley Whitford)가 맡았다. 그는 59년생 미국 배우로 오랜 시간 연기 활동을 이어왔으며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드라마 '웨스트윙'에 출연했다. 2001년 제53회 에미상에서 '웨스트윙'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로즈의 어머니 미시 아미티지역은 캐서린 키너(Catherine Keener)가 맡았다. 그녀는 59년생 미국 배우로 1986년부터 연기 활동을 이어 왔다. 영화 '퍼시 잭슨과 번개도둑', '비긴 어게인' 등에 출연했다. 로즈의 남동생 제러미 아미티지 역은 케일럽 랜드리 존스(Caleb Landry Jones)가 맡았다. 그는 89년생 미국 배우로 2007년에 데뷔했다. 영화 '소셜 네트워크',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등에 출연했으며 2021년 제74회 칸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겟 아웃] 줄거리 및 감상평 (스포주의)

주인공인 크리스는 미래가 기대되는 흑인 사진작가이다. 그에게는 백인 여자친구인 로즈가 있다. 크리스는 로즈와 함께 그녀의 부모님을 만나러 간다. 크리스는 그녀의 부모님이 흑인이라는 이유로 자신을 불편해할까 봐 긴장한다. 막상 그녀의 부모님들은 크리스를 반겨준다. 하지만 크리스는 미묘한 불편함을 느낀다. 집에서 일하는 일꾼과 가정부가 흑인이었으며 로즈의 동생 제러미는 인종과 유전자에 대해 말하는 등 흑인에 대한 묘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로즈의 어머니 미시는 최면 치료를 하는 정신과 의사였는데 크리스는 얼떨결에 그녀와 이야기를 하다 최면에 빠지게 된다. 그녀의 최면으로 인해 크리스는 자신의 몸을 통제할 수 없는 '침잠의 방'에 빠진다. 크리스는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에 당황하며 발버둥 치다가 침대에서 깨어난다. 다음 날 로즈의 집에서 파티가 열린다. 많은 손님들이 찾아왔고 대부분 백인이었다. 손님들은 크리스를 보자 표면적으로 반가워 하지만 인종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흑인의 몸이나 외모에 대한 평가를 하는 듯한 태도를 보인다. 그런 태도에 크리스는 불편함을 느낀다. 그러던 중 파티에 온 손님들 중 흑인을 발견하고 인사를 한다. 그는 자신을 로건 킹이라고 소개한다. 그는 외모는 흑인이었지만 일반적인 흑인의 행동과 말투 등과는 거리가 멀었다. 크리스는 친구를 통해 로건 킹이 실종된 흑인 재즈 가수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 집에서 떠나려고 한다. 여자친구인 로즈와 함께 떠나려고 짐을 챙기고 있던 중 크리스는 그녀의 과거 사진을 보게 된다. 자신이 처음 만난 흑인 남자친구라고 했으나 사진 박스에는 그동안 만났던 흑인 남자친구들과 찍은 사진들이 있었다. 크리스는 여자친구인 로즈도 한통속이라는 것을 깨닫고 그 집을 떠나려 하지만 결국 로즈의 가족들에게 잡히고 만다. 그녀의 가족들은 늙고 병든 백인들의 뇌를 흑인에게 이식하여 새 삶을 살게 하는 연구를 하는 사람들이었다. 파티에서 만난 로건 킹, 집에서 일하는 일꾼, 가정부가 모두 그렇게 이식 수술을 한 사람들이었다. 그리스도 몸과 의식을 뺏길 위기에 빠진 것이다. 크리스는 최면에 빠지지 않기 위해 귀를 막고 탈출을 시도한다. 크리스의 탈출을 막기 위해 로즈의 가족들이 쫓아오지만 크리스는 그들을 하나하나 물리치며 결국 탈출한다. '겟 아웃'은 스토리가 신선하고 탄탄한 느낌이었다. 디테일한 부분들이 개연성을 높여주었고 영화를 다 본 후 의문이 드는 장면이 없었다. 일반적인 공포 영화와는 다른 느낌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었다. 또 인종차별에 대한 부분을 소재로 이야기를 이끌어 가고 공포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상당히 잘 만들어진 공포, 스릴러 영화라고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