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1월 종합 베스트셀러 도서 목록 (예스24)

 

안녕하세요. 책 읽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 중인 OLZN입니다. 2024년 1월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는 지 한번 알아볼게요. 글을 적고 있는 날짜가 1월 27일이기 때문에 1월 1일부터 26일까지 집계된 베스트셀러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 강용수

* 2023년 8월 전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책

* 철학 교양 도서 최초로 종합 베스트셀러 1위

* 철학가 쇼펜하우어가 전하는 30가지 조언

 

저는 역행자 자청님을 통해서 쇼펜하우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그의 철학을 통해서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배울 수 있다고 하여 지금 읽고 있는 책을 다 읽고 나면 구매하여 읽을 계획입니다. 저처럼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세이노의 가르침 - 세이노

* 천억원 대 자산가 필명 '세이노'의 부와 성공에 대한 지식을 담은 책

* 당신이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외치며 살아가라. Say No

 

이전부터 책의 이름은 알고 있었고 기회가 있을 때 읽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미루기만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글을 적기 위해 검색을 했더니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가격이 정말 싸다는 것입니다. 700쪽 분량의 책이 7000원대 가격으로 판매가 되네요.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없이 읽기 좋은 것 같습니다.

 

 

3.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 - 패트릭 브링리

* 아마존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10년동안 경비원으로 있던 저자의 삶과 죽음, 인생과 예술에 대한 우아하고 지적인 회고

 

자주 베스트셀러에 대해 정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책의 소개들을 읽을 때마다 읽고 싶다는 생각 투성이네요. 이 책은 영미권 언론에서 극찬을 했던 책이라고 합니다. 아마존에서 40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던 책이기도 합니다. 저자 패트릭 브링리는 본인의 결혼식 날, 형의 죽음을 맞이합니다. 그 이후 고통에 빠져 있던 그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이 되고 10년 동안 일하면서 인류가 남긴 위대한 걸작들을 마주하고 삶과 죽음, 인생과 예술에 대해 생각하고 그 의미를 알아 가게 되고 그 경험을 이 책을 통해 전합니다.

 

 

4. 처음부터 시작하는 주식투자 단타전략 - 홍인기

* 15만원으로 10억을 만든 실전투자대회 1위 수상자

*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한 저자의 투자 노하우를 담은 책

 

투자에 관심이 있고 투자에 대해 공부를 하시려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입니다. 투자 관련 분야는 돈이 걸려 있는 분야이다 보니 조심스럽게 접근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5. 퓨쳐셀프 - 벤자민 하디

*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 현재와 미래를 가치있게 바꾸는 방법을 알려 주는 자기계발서

 

저자는 조직심리학자이며 파워 블로거로 '미래의 나'에 초점을 맞추어 가치있는 삶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입니다. 다만 종교적인 부분이 일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